Talk to SOLVUS
고객 여러분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제목솔버스 거래처, 케이타운포유, 제60회 무역의 날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이데일리)2024-02-13 11:20:43
작성자 Level 10

케이타운포유, 제60회 무역의 날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주식회사 케이타운포유(이하 케이타운포유)는 12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한국무역협회 주관 제60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K-POP 글로벌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과 국제물류센터를 보유한 케이타운포유는 2002년부터 한국의 음악과 영화 등 한류 문화를 전자상거래를 통해 해외 팬들에게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전 세계 700만 회원과 플랫폼 MAU 400만을 돌파하는 등, 급성장하여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였으며, 이 중 해외 매출이 90%에 달하는 전자상거래 수출 효자 기업으로 성장했다.


‘수출의 탑’은 단일 법인이 달성한 수출실적이 특정 구간을 넘어서는 신기록을 경신할 때 수여하며, 케이타운포유는 2014년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시작으로 2019년 ‘천만불 수출의 탑’ 및 수출에 대한 공로로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고, 작년 ‘삼천만불 수출의 탑’에 이어 올해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케이타운포유는 해외 매출 급속성장을 만들기 위해 인천에 3,700평 규모의 국제물류센터(GDC)를 구축하고, 첨단 자동설비를 도입하는 등 많은 투자를 하였다. 특히 주문상품의 체적을 계산하여 최적으로 자동포장하는 설비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B2C 역직구 형태의 해외 소비자들의 국제배송비를 혁신적으로 절감하였고, 이는 재구매를 유도하여 해외 매출을 향상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 것이 주효했다.

김유경, 나종선 케이타운포유 매니저는 “끊임없는 국제물류센터에 대한 투자와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수출과 외화벌이 효자기업의 일원으로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이바지 하겠다”고 전했다. 



INTR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