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to SOLVUS
고객 여러분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제목솔버스, '코리아팩 스페셜 & ICPI WEEK 2021'서 폴리백 자동포장시스템 'P410S' 선보여(AVING)2021-06-09 13:42:14
작성자 Level 10


P410S 제품│제공-솔버스

솔버스(대표 서용수)는 오는 5월 25일(화)부터 28일(금)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코리아팩 스페셜(KOREA PACK Special) & ICPI WEEK 2021(국제포장기자재전·국제제약화장품위크)'에 참가해 폴리백 자동포장시스템 'P410S'를 선보인다.

1994년 창립한 솔버스는 전자상거래 시 필수적인 포장 시스템의 공급 및 유지보수 등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스템 통합 및 스마트카드 제조, 발급, 발송 관련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 정보, 전자 상거래 및 다량의 우편물을 첨단 시스템으로 일괄 발송 처리가 가능한 메일링 시스템 제공, 가변데이터인쇄(POD)를 활용한 중대형 중철 및 제본 시스템 등 페이퍼 관리 솔루션, 전자상거래 시 필수적인 포장 공정상의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한 Cartonwrap 시스템의 공급 및 유지보수 등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고객군과 동반자적 신뢰를 축적해 왔다.

솔버스의 폴리백 자동포장시스템 'P410S'는 기존의 긴 수작업 형태의 폴리백 포장 과정을 단 3단계의 자동시스템으로 획기적으로 단축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이커머스 주문이 확대되면서 물류센터 내 포장 업무량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을 포장하는 데 많이 사용하는 폴리백의 경우 전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물동량이 증가하면 병목현상이 발생한다.

P410S는 폴리백이 자동으로 오픈 및 봉함되고 송장 출력과 부착도 자동으로 진행되므로, 작업자는 상품 바코드 스캔 후 폴리백에 투입하고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수작업 시 8단계에 이르는 과정이 3단계로 축소되어, 1건당 15초가 소요되던 작업시간을 약 6초로 줄여, 기존 수작업 대비 2.5배 생산성이 향상되고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솔버스 관계자는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 등의 포장 등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국내의 3PL 전문업체, 풀필먼트 서비스 업체, 온라인쇼핑몰, 패션업체, 완구, 잡화 등 다양한 업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하며 "'최고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으로 강한 회사를 만들어 고객과 주주들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국내 최고의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1 코리아팩 개막에 앞서 출품기업을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전시관 서비스가 17일(월) 공개됐다. 이번 온라인전시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국내 입국이 어려운 해외바이어와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전시관 서비스를 통해 매칭된 국내 참가사와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 현장에서 1차 화상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수출판로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INTRANET